2010/01/12

취소된 옵시디안의 에일리언RPG 비디오 유출

http://www.xfire.com/video/1e1931/

전에 옵시디안에서 에일리언RPG를 만든다기에 도데체 에일리언으로 어떻게 RPG를 만들지 많이 궁금했었는데 비디오를 보니까 내가 너무 어렵게 생각한듯하다. 그냥 매스이펙트나 데드스페이스 비슷한 3인칭 슈터물이었던듯.

비디오를 봐도 에일리언 세계관을 빼고는 그다지 흥미로운 구석이 보이지 않는다. 결과가 별로라서 세가쪽에서 취소시킨듯한데 그래도 내가 보기엔 차라리 이쪽이 알파프로토콜보다는 잘 팔릴것 같다.

알파프로토콜은 콘솔병신들을 끌기엔 소재 자체부터 가망이 없어 보인다. -_-
보나마나 콘솔병신들은 복잡하고 지루하다고 외면할게 뻔하고 한줌남은 나같은 PC게이머들은 너무 캐주얼하다고 욕할게 뻔하다.

폴아웃 베가스는 약간... 아~~~주 약간 기대를 갖고 있긴 한데... 또 보나마나 콘솔병신들 비위 맞추느라 게임난이도는 형편없는 수준으로 나오겠지 뭐.

현재 재정적으로 옵시디안을 살릴만한 게임은 베가스밖에 없는것 같은데 이거라도 좀 잘 되서 안망했으면 좋겠다. RPG를 제대로 만들수 있는 능력이나 가망이 있는 애들은 이제 얘네들이 마지막이다.

댓글 3개:

  1. 으허허....
    옵시디언 제작팀원중 하나가 에일리언이 아닌 알파 프로토콜을 선택한놈 ㅄ이라 디스했다던걸 들었네요 ㅎㅎ

    이쪽도 흥미로운 소재도 많고 재밌게 할거 같았는데 말이죠.

    다만 알파 프로토콜은 퍼거스가 이리저리 표류했다 하지만 그래도 내세운 요원 RPG를 잘 표현했다 생각합니다. 단순히 잡입게임이나 전투 게임이 아니라 말그대로 요원답게 싸울수도 있고 잠입할수도 있고 대화로 협력을 끌어내거나 하는등 노력한 게임이니까요.

    솔까 이겜이 망한건 세가의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패치를 안내줘서 버그로 깎이게하고 4년이라는 지나치게 긴 시간을 준것도 있고 그래픽으로 까이는데 이건 엔진을 구린걸 준 문제도 있을거 같고...
    사실 까이는점은 버그, 그래픽, AI 세개인데 두개는 단순히 옵시디언의 문제는 아니니까요.
    사람들이 망했다 망했다 하길레 진짜 망한가 했는데 메타 72점 정도로 그렇게 망작으로만 봤던것도 아니고 판매량도 출시당년에 70만장 정도 팔렸다하고... 딱히 망작이라 하긴 뭤한데 말이죠.

    다만 가장 혁신적인 게임중 하나로 올라간적이 있더군요. 충분히 그럴자격은 있는게임 같습니다..

    옛글에 이야기하긴 뭤하지만 옵시디언도 RPG를 만들줄 알지만 라리앙도 RPG를 만들줄 아는 회사라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다만 알파 프로토콜은 단점으로 까였다지만 그래도 좋은 부분을 들어주기도 하고 후속작이 기대된다는 리뷰도 있던데 비해 걍 쓰래기로 나온 에일리언 콜로니얼 마린즈가 잘팔리는걸 보면 에일리언 냈다면 알파 프로토콜보다 돈은 더 잘벌렸을건 확실하네요 ㄲㄲㄲ

      세가는 정말 자업 자득입니다. 지역락에 멋대로 프로젝트 정지시키기도 하고 했으니 기어박스가 배신해 망작 내버리고 꼴좋죠

      삭제
    2. (onesin)

      어후 콜로니얼 마린은 영상만 봐도 설사 냄세가 여기까지 풍기네요. ㅋㅋ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