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8

웨이스트랜드2 일지 2

핡핡핡핡핡... 캐릭터...캐릭터를 만들자!
얼마나 컨셉과 비슷한 캐릭터가 나올까 벌써부터 둑흔둑흔...

조물딱 조물딱 해서 팀의 리더인 콜드샷의 외형을 만들어봄.
키야~ 상상한 컨셉과 거의 동일한 외모가 완성되었다.  코트가 좀더 길고 입에 담배만 물고 있으면 완벽한데 아쉽군.

이제 능력치를 정해보자.
스탯은 기본이 3점이고 보너스로7점을 분배할수있다. 카리스마의 화신이니까 우선 카리스마는 만점. 반응,힘,속도같은 육체적 능력은 1점씩 깎음. 머리가 좋다는 설정이니까 지능은 5점. 스나이퍼니까 사격술은 4점으로.

무기스킬은 스나이퍼 라이플에 1점.  리더니까 리더쉽에 1점. 관찰력이 좋다는 설정이니까 인식에 2점. 이 캐릭터의 핵심인 협박에도 2점. 얘가 기본 대화캐임. 썅년들이니까 게임을 존나 협박으로 풀어가야지.



이번엔 돌격대장 사이렌
엌ㅋㅋㅋㅋㅋㅋㅋ 완벽하다. 내 머리속에서 바로 튀어나온거처럼 만족스럽군.

외모가 아주 매력적이지만 골이비었다는 설정이므로 카리스마는 5점정도가 적당할듯. 힘이 좀 약하고 머리도 나쁘니까 각각2점. 그래도 전투훈련을 받았으니 사격술, 속도, 반응은 기본인 3점으로 하자. 이러면 너무 개성이 없으므로 운을 만점으로 올려버림. 존나 무능력한데 운이 엄청 좋아서 저절로 일이 풀린다는 컨셉으로 가자.

무기스킬은 돌격소총과 에너지무기에 각각 1점. 방화광이므로 폭발물에 1점. 동물을 굉장히 좋아하므로 동물꼬시기에 1점. 꽃뱀설정이니 유혹에 2점. 기벽에 동물친화력 있어서 찍어줌.
아 존나 맘에 드는 캐릭터다. 애완동물에 집착하는 방화광 무뇌 챙녀인데 운만 존나 좋다니.



다음은 살인마 블레이드.
ㅋㅋㅋㅋ 쫄쫄이 패션도 있구나. 가슴이 너무 파인게 불만이지만 대신 예상치못한 야시경이 있군. 너는 밤낮을 가리지 않는 진정한 살인광이로구나!

졸라 재빠르다는 설정이니 스피드 만점. 반응 8점. 팀내에서 제일 멍청한년이니 지능 1점. 칼만쓰니 사격술 2점. 운은 그냥 3점. 힘은 그나마 썅년들중에서는 제일 쎈 3점. 카리스마는 사이코패스라 사회성 최악이니 1점.
스킬은 오로지 칼 하나에만 다 쏟아부음. 칼질외에 할줄 아는거 아무것도 없음. 기벽에 사이코패스 특성도 준비되어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 공격이 명중하면 명중할수록  세지는 대신 빗나갈수록 약해진다고함. 얘한테 딱이다 딱이야.



이제 대망의 핫산. 일어서라 핫산!
크... 아쉽다. 얼굴에 방독면만 씌우면 완벽한데... 여자는 방독면 있던데 왜 남자는 방독면 없냐... 어쩔수없이 얼굴 가리는 커다란 헬멧씌움. 등짐도 제일큰거 붙여줌. 덩치도 부풀림. 국적은 인도에 종교는 힌두교로 설정해줌. 피부색도 구리빛으로 변경.

천재니까 지능 만점. 힘도 졸라 쎄니까 힘 8점. 사격도 잘함 5점. 그러나 짐을 졸라 많이 들어야 하기 때문에 느림. 스피드와 반응 1점씩. 썅년들한테 맨날 갈굼당하고 말도 못하기 때문에 카리스마는 2점으로. 그래도 블레이드보다는 사람같음. 썅년들의 노예라는것만으로도 운은 1점이 합당하다.
스킬은 중화기와 격투를 1점씩. 기계에 능한 설정이니 기계수리와 무기제작에 1점씩. 의학지식도 있으니 수술에 1점.
기벽에 하도 두들겨 맞아서 맷집이 쎄졌다는 특성도 있닼ㅋㅋㅋㅋㅋㅋ 이거 완전 핫산을 위한 기벽이 아닌가. 아머 올라가는 대신 속도 느려짐. 지금도 속도 졸라느린데 기벽때문에 더 느려짐.ㅋㅋㅋㅋㅋㅋㅋㅋ 하...시발...이건 방독면만 있었으면 완벽한 핫산인데...


팀 Wasteland Bitches 완성!

게임을 시작하자...
난이도는 Ranger로 선택. 수프림저크는 이름부터가 무시무시해서 안골랐음.



오프닝 동영상이 시작되고... 1편의 공식 주인공이었던 스네이크 바르가스가 등장해 정의의 데저트 레인저 어쩌고 하는 헛소리를 해댄다. 실사 동영상인데 바르가스가 컨셉아트에서 보던것보다 훨씬 뚱뚱하다. 뭔가 문희준같다.



드디어 게임 시작! 아핡핡핡핡핡핡... 어헑헑헑헑헑헑...
오프닝에서 그대로 이어져 바르가스와 대화를 한다. 전작의 npc파티원이었던 에이스가 임무중 사망했다고 한다. 어디선가 희미한 라디오 신호가 계속 오길래 전파를 증폭시킬려고 라디오 타워 3군데에다가 전파 증폭기 달아오라고 했더니 누군가에게 공격당해 죽었다고 한다. 증폭기도 다 잃어버렸다고 한다. 이걸 조사하는게 방금 훈련을 끝마친 햇병아리 팀 웨이스트랜드 비치스의 첫 임무인 것이다. 음~ 미스테리~ 이야기의 시작이 딱 내 취향이군. 핡핡핡핡핡핡



바르가스와 대화를 마치고 우선 제작한 캐릭터가 실제 게임상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살펴봤다.
핡 핡핡 핡핡핡핡핡핡핡핡핡 으아~ 너무 맘에 든다.ㅠㅠ 캐릭터 모델링이 정말 맘에든다. 이런 3인칭 원거리 탑뷰에서는 소두에 씹롱다리 모델체형 극혐하는데 그거 아님. 너무 자연스럽고 멋져보임.ㅠㅠ



오늘은 여기까지.

댓글 20개:

  1. ㅋㅋㅋ 오랜만에 글 쓰시는군요. 저 기억하시는지. ㅋ 웨이스트랜드도 재밌지만, 근 10년동안 제작되던 에이지오브데카당스가 정식발매 되었답니다. 로마시대풍 폴아웃이랄까. 그거 완전 꿀잼임. 우리 ㅅㅅㅇㅅ (이 닉이 더 친근해서)님한테 진짜 잘 어울릴듯한 게임인데

    답글삭제
    답글
    1. 저는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ㄱㄱㄱ
      다렉에서 싸게 팔더라구여

      삭제
    2. 이전에 주인장이 데모감상평으로 까서 별로인가 했는데 괜찮게 나왔나보네요

      삭제
  2. 크아앙 축구 한일전보다 더 기대되는 게임일집니다
    꿀잼일 것인가 노잼일 것인가
    과연 껍질인간의 선택은?

    답글삭제
  3. 으학 컨셉이 전형적이지만 너무너무 재밌는 그런 컨셉이군요 그 컨셉을 구현할 커스터마이징이 된다는것도 대단하네요ㅋㅋ

    답글삭제
    답글
    1. 이번에 추가된 기벽 시스템에 별로 기대가 없었는데 컨셉에 딱 맞는게 이렇게나 많이 나올줄 몰랐습니다.ㅋㅋㅋ

      삭제
    2. 그런사람이 똥꾸멍을 찍지 않았다니..

      삭제
    3. 그거 찍으면 사이렌이 유혹을 못쓰잖아요.

      삭제
  4. 구급약 쓸 수 있는 기술이 빠졌네요. 이건 필수던데.

    답글삭제
    답글
    1. 레인저 난이도면 레벨업 회복도 없을테니..
      빨리 레벨업 해서 필드메딕 찍어야 하겠군요

      삭제
    2. 매뉴얼 보니까 메딕스킬 없이도 쓸수 있는 기본 치료제가 있는거 같아서 수술스킬하고 둘중에 고르다가 안찍었어요. npc동료중에 메딕스킬 있지 않을까 싶기도 했고.

      삭제
    3. 필드메딕은 극후반 NPC 동료 딱 하나가 가지고 나옵니다(...)
      뭐 스킬포인트 2는 그리 큰건 아니니 버리는셈 치고 한명 찍어 두세요.
      의사 찾을때까지만이라도 쓸 필요는 있으니까요.
      의사를 찾은 뒤에는 그렇게까지 필요한건 아니지만 여기에 의존해야 하는 구역도 있기는 합니다.

      삭제
    4. 스포 자제요ㅠㅠ 저는 게임에서 몰라서 고생하는것도 재미있단 말입니다ㅠㅠ

      삭제
    5. 윽;; 죄송합니다..

      삭제
  5. 거래창은 기존판이 비교해보니 훨씬더 나았던거 같네요. 다시깔아 비교해보니 기존판은 거래할꺼 거래창에 올렸다가 한꺼번에 거래하는 방식인데 바뀐 뒤엔 일일히 하나하나 파는식이네요; 모로윈드에서 오블리비언으로 바뀐것처럼 마음에 안드는 식이지만.. 뭐 중간넘게 간 상황에서 불평해도 이미 익숙해져서 딱히 큰 문제는 아니군요. 솔까 되돌려달라 징징대는 사람 많으면 되돌려 줄수도 있겠죠.

    인벤은 개인적으로 기존버젼이 좋았던것 같지만 뭐 딱히 바뀐것이 불편한건 아니니 문제는 없군요.

    중반 이상까지 진행하면서 퍽은 이점만 퍼주긴 하지만 폴아웃처럼 대놓고 무쌍찍는건 없고 적당한듯 하고
    기질은 저는 케릭 딱 하나만 만들어서(...) 잘 모르겠지만 껍질인간님 만든거 보면 나름 재밌게 써먹을수 있을듯 하네요.
    저는 재미없게 악세서리 못끼는 대신 능력치 오르는거 하나 찍고 끝내서 큰 매력은 못느꼈지만요(...)

    답글삭제
  6. 지금까지 게임하다 나와서 일지올릴 시간은 없어서 짧게 쓰고 가는데요. 이 게임 키워드 입력 거의 없다고 다들 그러지 않았어요?-_-; 제가 해보니까 키워드 입력 먹는거 엄청나게 많은거 같은데요?-_-;;; 대화에 거의 아무 기대도 없었는데 이거 장난 아닙니다.-_-;;; 완전 키워드 입력식이예요.-_-;;; 노트에다가 키워드 적어가면서 하고있음-_-;;;; 지금 감동의 물결입니다. 노트까지 필요할줄이야...

    답글삭제
    답글
    1. 한글판으로 하다보니 키워드 입력 안하고 아래 나온 거 선택하게 되서요 ㅎㅎ(글쩍글쩍)

      삭제
    2. 고수와 초짜의 차이군요...
      하긴 듣기론 스킬체크를 대화에서 적당한 키워드 입력으로 그냥 넘길수 있다고 들었는데;
      그냥 누르는게 있으니 그거대로 하다보니 무시하게 되더군요.

      삭제
    3. 내가 못본부분까지 세세히 보시는군요 ㄷㄷ
      리뷰가 궁금해집니다.

      웨렌2감독판 나온 이후로 하루에 3~4번씩 들어와서 새 글 있나 확인하게 되네요 ㅜㅜ

      삭제
  7. 국내 정발판은 키보드 타이핑을 하면 인식을 하긴 하는데, 문제는 한글 폰트 인식이 잘 안되는지, 타이핑을 하기가 힘듭니다. 타이핑으로 질문하면 버튼보다 더 의사소통이 자유로운데... ㅠ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