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256234427879795317..comments2024-03-26T08:23:59.550+09:00Comments on Deadly Dungeon: 크라이시스 (Crysis)껍질인간http://www.blogger.com/profile/10538919988553970506noreply@blogger.comBlogger42125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46753366257909087152014-03-03T12:00:00.892+09:002014-03-03T12:00:00.892+09:00아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인장 리뷰가 아주 정확했어요. 방금COD4 에 댓글달고 온 사람...아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인장 리뷰가 아주 정확했어요. 방금COD4 에 댓글달고 온 사람인데 이것도 리뷰가 있었네 ㅋㅋㅋㅋ <br />맞아요. 특공대 난이도로 하면 적 AI와 은폐능력이 정말 무서워집니다. 체력은 고자인데 적의 포착과 사격실력은 거의 백발백중이니까요. 심지어 미니건을 전부 명중탄으로 얻어맞을때는 뭐 이런 미친 설정이 다있나 싶을정도죠. 그밖에 현대전에서 무서운건 눈앞에 있는 100명의 적이 아니라 숨어서 한명한명 죽이는 저격수라는걸 정말 뼈저리게 깨닫게 해줘요.<br />'당장 죽일 적이 잘 보이지 않거든요.' 그것도 다 자연스럽게 지형과 섞여 위장되어있거나(처음하는 경우 그냥 서있어도 모를 정도로) 저격수와 함께 은폐중인 경우도 부지기수고, 게임내 환경이 이꼴이다 보니 플레이어도 람보가 아니라 같이 저격수가 되어서 숨고 쏘고 도망가길 반복하는 수밖에요. 거기다 아머모드가 완전 고자라 차나리 힘모드로 해서 조준선 떨림보정을 해주는게 더 낫더군요. 이게 투명모드와 시너지효과를 내면서 높은 난이도에서는 그냥 잠복저격게임이 되는겁니다. 소음기 달고 저격용 스코프 달면 그냥 AK47시리즈 소총도 훌륭한 DMR이 되니까요.<br />거기다 초반부가 특수작전으로 정규무장인 SCAR에 대한 추가보급이 거의 없고 탄 소유량도 얼마 안되다 보니 정규무장으로 초반 게임진행은 저격이 아닌 이상 사실상 불가능한 수준이에요. 초반에 저격 스코프 없는데 해변에 널려있는 적들 하나하나 스텔스로 죽일 생각하면 막 현기증이 나죠 ㅋㅋㅋㅋㅋㅋㅋㅋ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13235507639918950432013-11-05T18:48:31.483+09:002013-11-05T18:48:31.483+09:00크라이시스 그냥 기술 시연용/풍경 감상용 데모 같았어요. 예상대로 이야기도 개판이었고요(후...크라이시스 그냥 기술 시연용/풍경 감상용 데모 같았어요. 예상대로 이야기도 개판이었고요(후속작들은 전혀 해보고 싶지 않네요). 저는 난이도 '델타'로 하다가 너무 재미없어서 때려쳤네요. <br /><br />그리고 여러분 장문의 글에는 최소한의 길이는 가지고 비판을 해주세요. 당사자는 물론이고 제 3자가 보기에도 의미없어 보이네요. 단지 자기 생각과 다르다고 해서 근거없이 비아냥거리거나 하지는 마세요...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7110617357114462842013-05-25T12:20:48.161+09:002013-05-25T12:20:48.161+09:00메타크리틱 보면유저점수는 던시1,2 빠들이 난리를 치지만
리뷰어들 점수는 의외로후하게 주는...메타크리틱 보면유저점수는 던시1,2 빠들이 난리를 치지만<br />리뷰어들 점수는 의외로후하게 주는사람들이 많은 와중에 가장비판적인 리뷰는 잘 들어맞네요 "이겜은 PC로 하기 그리좋지 못하다" 호평하는 유저들보면 엑박컨트롤러를 쓰라하네요. 사실 굳이 리뷰하기위해 할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사실 디아보다는 인자일의 바즈테일이랑 비슷합니다. PC로 하기엔 바즈테일이 훨 나아보이지만요 Argion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74659915437818327272013-05-25T12:05:27.451+09:002013-05-25T12:05:27.451+09:00던전시즈3은 PC게임으로 할만한건 아닌듯 합니다.
조작자체가 콘솔로 하기 좋게 된 느낌이라...던전시즈3은 PC게임으로 할만한건 아닌듯 합니다.<br />조작자체가 콘솔로 하기 좋게 된 느낌이라 이식이 나쁜건 아니지만 적어도 PC로 할만한 게임은 아닌듯 합니다. 까이는 이유보면 폴3이 올드팬에게 까인다 하지만 이게 진짜 올드팬에게 까이는 게임이라 생각되네요. 대부분 전작은 어쨌는데로 까니 근데 보면 까는사람보단 걍 평작이나 할만하다는 평이 대부분이네요.<br />다만 오닉스 엔진은 정말 아깝습니다. 괜찮은 엔진으로 보이는데 안쓰기로 하다니 쩝... 차라리 그 엔진으로 제히르나 폴아웃(아이소메트릭뷰)계의 게임을 만들면 어쨌을까 하네요. 다만 그래픽이나 버그같은 문제는 없고 콘솔로 할만하니 꽤팔렸을듯 하네요. 다만 그리 좋은 게임은 못될듯 합니다. 걍 콘솔 평작인데 옵시디언게임으로선 실망스럽습니다.Argion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26862314776497450882013-03-01T23:25:12.648+09:002013-03-01T23:25:12.648+09:00익명 / 다음 리뷰로 점수높은FPS 준비중입니다.^^; 최근 몇년간은 재미있는 게임이 별로...익명 / 다음 리뷰로 점수높은FPS 준비중입니다.^^; 최근 몇년간은 재미있는 게임이 별로 없었습니다만 2013년부터는 아주그냥 감당 못할정도로 쏟아질거 같습니다. 자세한 목록은 게시판 공지에...껍질인간https://www.blogger.com/profile/10538919988553970506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81544104076694350402013-03-01T23:03:11.103+09:002013-03-01T23:03:11.103+09:00흠... 저도 여기 주인장님 처럼 모던워페어와 크라이시스 다 별로였는데, 그렇다고 FPS장...흠... 저도 여기 주인장님 처럼 모던워페어와 크라이시스 다 별로였는데, 그렇다고 FPS장르에 거부감을 갖고 있다는 생각은 안드는데요. 퀘이크, 헤레틱, 헥센 할 때는 정말 전율을 느끼며 햇었는데 그 이후에는 FPS하면서 재미를 크게 느껴본 적이 없긴 하네요.Cenobitehttps://www.blogger.com/profile/18139735158540326925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29645725697596079572013-03-01T22:18:50.919+09:002013-03-01T22:18:50.919+09:00그나마 최근에 접하신 게임들중에 괜찮다고 느끼신건 스토커랑 암드어썰트가 있습니다.그나마 최근에 접하신 게임들중에 괜찮다고 느끼신건 스토커랑 암드어썰트가 있습니다.활동형 외톨이https://www.blogger.com/profile/07680180100290923057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45762814609480287162013-03-01T22:05:46.406+09:002013-03-01T22:05:46.406+09:00다른건 다 모르겠는데, 입맛이 까다로운 분이라는데는 심히 동의합니다...
입맛이 까다롭다...다른건 다 모르겠는데, 입맛이 까다로운 분이라는데는 심히 동의합니다...<br /><br />입맛이 까다롭다 = 기대치가 크다.<br /><br />근래 들어 껍질인간님만큼 진지하게 게임이라는 매체의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거는 분을 본 기억이 없는 것 같습니다.<br /><br />그런 사람이 게임을 접을 수 있을까요? 힘들겠죠?<br />게임을 쉽게 접을 수 있는 사람은 아이러니하게도 입맛이 안 까다로운 사람입니다.<br />그만큼 웬만한 건 즐길 수 있다는 말이고, 게임의 대체재도 얼마든지 있는 사람이죠..<br /><br />세상에는 게임의 가치를 대체불가능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br />극소수지만...<br /><br />피곤하게 사는 사람들이죠.<br />개인적으로는 동질감을 느끼는 사람들이기도 합니다.동방삭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12369958462442784742013-03-01T20:59:29.955+09:002013-03-01T20:59:29.955+09:00모던이 별0개고 크라이시스가 1개라 해서 FPS를 부정적으로 보는지 의문이네요.
바이오쇼크...모던이 별0개고 크라이시스가 1개라 해서 FPS를 부정적으로 보는지 의문이네요.<br />바이오쇼크나 듀크뉴켐 포에버가 별 2개인데 3개가 명작이고 4개가 불후의 명작인걸 생각하면 2개는 꽤나 잘만든 수작인데 저 둘은 좋은 평가를 내린걸 보면 아닌듯 하네요.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6532203321305965092013-03-01T20:40:50.530+09:002013-03-01T20:40:50.530+09:00왜 모던이나 크라이시스같은 레일슈터가 곧 FPS 그 자체가 되는건지 모르겠네요왜 모던이나 크라이시스같은 레일슈터가 곧 FPS 그 자체가 되는건지 모르겠네요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35047937711979776602013-03-01T20:22:08.949+09:002013-03-01T20:22:08.949+09:00모든 FPS가 크라이시스나 모던같은 장르라 생각하시나 보죠?
저 둘 말고도 FPS는 많은데...모든 FPS가 크라이시스나 모던같은 장르라 생각하시나 보죠?<br />저 둘 말고도 FPS는 많은데 말이지요.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74302004018529100552013-03-01T20:04:52.244+09:002013-03-01T20:04:52.244+09:00상당히 입맛이 까다로우신 분이시네요
FPS장르 자체에 거부감을 느끼시는것 같고
고전적인 ...상당히 입맛이 까다로우신 분이시네요 <br />FPS장르 자체에 거부감을 느끼시는것 같고<br />고전적인 몇몇 게임을 뺴면 어드벤처/RPG류도 신통치 않으신가보네요<br />보통 이정도로 모든게임에 악평을 내리는 사람은 게임자체를 즐기지 않는편인데 특이하네요<br />최근에 재밌게한 게임이 있으시긴 한가요?감히 조언하건데 게임을 접고 다른걸 해보시는게 어떤지?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47781725101815843492013-02-26T23:57:00.062+09:002013-02-26T23:57:00.062+09:00크라이시스3 그래픽을 보니까 이제 뭐 실시간렌더링도 전혀 어색함이 없네요. 완전 동영상CG...크라이시스3 그래픽을 보니까 이제 뭐 실시간렌더링도 전혀 어색함이 없네요. 완전 동영상CG급이네요. 앞으로 한 10년쯤 지나면 저런 그래픽으로 제가 원하는 스타일의 게임이 나올려나요.ㅠㅠ껍질인간https://www.blogger.com/profile/10538919988553970506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87083914036411553902013-02-26T21:18:27.226+09:002013-02-26T21:18:27.226+09:00글 잘봤습니다. 마침 엊그제 크라이시스3 엔딩을 봤는데 상기하신 단점이 고스란히 남아있더군...글 잘봤습니다. 마침 엊그제 크라이시스3 엔딩을 봤는데 상기하신 단점이 고스란히 남아있더군요. 거기다 새로 추가된 바이저 기능(적과 아이템의 위치를 아무 조건없이 표시해줌-0-)이랑 최종병기 활, 초딩AI 덕에 난이도는 더더더욱 쉬워졌습니다. 최고난이도 맞나? 내가 거꾸로 체크했나? 하고 확인까지 해봤네요-0-; 퍽은 에너지 늘리는거 하나 찍고 후회했습니다. 그래도 명불허전 근미래 비주얼과 마더브레인 삘나는 최종보스만으로도 돈 값은 한거 같네요.여뮌https://www.blogger.com/profile/09066617564249546573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9615314212485628522012-08-19T23:38:33.058+09:002012-08-19T23:38:33.058+09:00익명 / 기지안에 들어가도 입구 하나뿐인 좁은 시설물에 들어가서 기다리면 알아서 죽여달라고...익명 / 기지안에 들어가도 입구 하나뿐인 좁은 시설물에 들어가서 기다리면 알아서 죽여달라고 한명씩 줄서서 들어오더군요. 최고난이도인데도 그안으로 수류탄 날아오는 꼴을 못봤습니다. 저도 그래픽 때문에 너무 아쉬웠죠. 그래서 막 설정파일 수정하고 별 난리를 다 쳤어요.-_-; 어떻게든 재밌게 해보고 싶어서... 진짜 자동회복 이거 하나만 없어도 재밌게 할수 있을거 같은데 안되니까 너무 열받더라구요. 그럴때마다 제 분노는 헤일로에게 갑니다.-_-;<br /><br /><br /><br />익명 / 코어미션의 비주얼 컨셉은 좋았죠. 근데 그정도로 일직선 미션을 만들거면 퍼즐이나 연출이라도 좀 재밌던지... 도데체 제작자들이 뭘 하고싶었던건지 모르겠더라구요.껍질인간https://www.blogger.com/profile/10538919988553970506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48039002072198794042012-08-09T23:21:32.253+09:002012-08-09T23:21:32.253+09:00코어미션은 시각적으로는 엄청났죠. 그래픽만 좋은게 아니라 미술쪽으로도 신경을 썼는지 아름답...코어미션은 시각적으로는 엄청났죠. 그래픽만 좋은게 아니라 미술쪽으로도 신경을 썼는지 아름답기까지 하더군요.<br />기술발전 땜에 그래픽 충격이 없어지는데 코어미션 처음 해 본 순간이 생생합니다.<br />크라이시스가 해변과 숲그래픽이 실사와 비슷한걸로(지금보면 별로 실사같진 않지만요) 유명한데 사실 거기도 멋지긴 하지만 그건 스샷으로 봤을때고 실기 그래픽은 역시 코어죠.<br />물론 코어미션의 게임성은 한심한 수준이지만요. 사실 크라1을 압도하는 그래픽은 5년이지난 지금도 안나오니, 요즘봐도 좋으려나요.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86490939019960485182012-08-08T00:49:42.342+09:002012-08-08T00:49:42.342+09:00나노슈트 클로킹 밸런스는 소음기를 안쓰면 그나마 좀 낫더군요. 소음기 안쓰니까 똥줄타는 전...나노슈트 클로킹 밸런스는 소음기를 안쓰면 그나마 좀 낫더군요. 소음기 안쓰니까 똥줄타는 전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전 두번째로 어려운 난이도로 했는데 껍질인간님에게는 쉬우실지도 모르겠네요. <br />전 첫번째 스테이지는 괜찮았습니다. 처음은 그래도 거의 마음대로 여기저기 갈 수 있고 파워슈트 이용해서 루트를 만들어 내는 등, 가능성을 보여줬죠.<br /> 두번째 스테이지 부턴 기대를 철저히 배신하더군요. 계곡과 언덕이 딱 붙어있고 '어디로갈래?'라고 물어보는듯한 스테이지 구성이란.. 첫 인질 구출하는 기지는 도대체 왜 지뢰로 둘러놨는지. 입구에 기관총 초소를 피해가면 게임이 싱거워질까봐 그런것 같은데, 사실 여기 전투는 기지안에 들어간 후가 메인인데요. 여기 전투 하고는 슬몃 '크라이시스 재밌는데?'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그게 끝이더군요. 거기서 지겹도록 했던 전투를 완전히 신물이 날 정도로 반복할줄은 몰랐습니다.<br /> 이 게임의 최대단점은 지루하기 짝이없는 반복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원패턴 반복만 아니면 슈팅성은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br /> 사실 자동회복 처음 봤을때는 '치료템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고, 전투 하나하나가 긴박감 있으니 좋은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컸었는데, 전투를 단일패턴으로 만드는 큰 원인이 아니었나 합니다.<br /> 저에겐 그래픽땜에 너무나 아쉬운 게임이죠. 조금만 잘만들었으면 할만했을텐데.. 게임이 완전 개판이면 그런 생각도 안들텐데 몇군데 판단미스로 전체가 무너진 케이스 같습니다.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24102565112305444102011-07-16T20:45:36.853+09:002011-07-16T20:45:36.853+09:00익명 / 안그래도 듀크포에버 리뷰할라고 했는데 익명님이 제가 쓰려고했던 내용을 먼저 써버리...익명 / 안그래도 듀크포에버 리뷰할라고 했는데 익명님이 제가 쓰려고했던 내용을 먼저 써버리셨네요.^^;; 저도 똑같이 느꼈습니다. 자동회복이랑 무기제한... 그래도 중간중간 간단한 퍼즐들이 있어서 콜옵류처럼 지루하진 않더군요.껍질인간https://www.blogger.com/profile/10538919988553970506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1830003235902534002011-07-15T15:30:08.772+09:002011-07-15T15:30:08.772+09:00참고로 저는 앗싸리 하프라이프1 쪽이던가
아님 듀크뉴켐 쪽이던가 요런걸 바라는 사람이라서 ...참고로 저는 앗싸리 하프라이프1 쪽이던가<br />아님 듀크뉴켐 쪽이던가 요런걸 바라는 사람이라서 <br /><br />요번 듀크뉴켐포레버를 많이 기대하긴 했는데<br />게임성은 재밌었으나<br /><br />그놈의 망할 자동회복 시스템과, <br />그 듀크 개 마초맨이 무기를 두개밖에 못들고 다니는<br />이런 병신같은 설정에 많이 실망했네요 ..<br /><br />쥔장님 듀크뉴켐포레버도 리뷰한번 해주세요<br />의견을 듣고 싶습니당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17261320418148739542011-07-15T15:27:41.146+09:002011-07-15T15:27:41.146+09:00와우 저만 이런생각을 가진게 아니라는 말에 많이
공감이 되네요
울펜슈타인3d부터 1인...와우 저만 이런생각을 가진게 아니라는 말에 많이 <br />공감이 되네요 <br /><br />울펜슈타인3d부터 1인칭 겜만 주구장창 해온 올드 유저로써.. 크라이시스에 대한 생각은 쥔장님과 동일한 생각입니다<br /><br />사실 그래픽은 좋긴 좋습니다. 게임하다가 중간에 멈춰서<br />멍하니 풍경 바라보면서 '이야..' 라는 감탄사가 나올<br />정도였으니깐요<br /><br /><br />하지만 거기서 크라이시스는 끝납니다.<br />그냥 배경 감상용 게임이라 생각되네요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53082472282725307262011-07-12T01:03:54.682+09:002011-07-12T01:03:54.682+09:00저는오히려 콜옵4어려움을하다가 콜옵1어려움을하니까 상대적으로 쉬워보이던데요 ㅡㅠㅡ 나만그런...저는오히려 콜옵4어려움을하다가 콜옵1어려움을하니까 상대적으로 쉬워보이던데요 ㅡㅠㅡ 나만그런가.... 물론 혼자서 적진지를 뽀사버리던가 프라이수대위(자손만대번창하시는)와 둘니서 배에들어가서 독일군들 농락하는미션은 후속작에꿀리지도않고 어렵더군요 근데 전 확장팩이더할만하던데요 ㄷ<br />(아직 rpg에대해최적화가 안되서그런가;;)새로드립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44395528651038541312011-07-11T00:49:27.462+09:002011-07-11T00:49:27.462+09:00익명 / 요즘 나오는 FPS들이 바이오쇼크 정도만 되도 정말 좋겠어요.ㅠㅠ 바이오쇼크가 잘...익명 / 요즘 나오는 FPS들이 바이오쇼크 정도만 되도 정말 좋겠어요.ㅠㅠ 바이오쇼크가 잘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헤일로나 콜옵에 비할바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br /><br /><br /><br />gamekid / 시스템쇼크1편은 제 인생의 게임입니다.ㅠㅠ 좋아하다 못해 사랑하는 게임이죠. 정말 그 게임의 모든걸 사랑합니다. 사이버스페이스의 격자 그래픽부터 쇼단의 목소리까지... 사실 지금까지 게임을 붙들고 있는 이유중에 하나도 시스템쇼크같은 게임을 끝내주는 그래픽으로 해보고 싶기 때문이죠.ㅠㅠ <br />바이오쇼크는 재미없어서 따분하기까지한 게임은 아닙니다. 콜옵같은거랑은 비교할수 없죠. 다만 게임이 좀 어정쩡한게 문제입니다. FPS로는 슈팅파트가 너무 쉽고 RPG로는 시스템이 너무 간략하고... 스토리도 칭찬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저는 왜 이 어거지 스토리를 칭찬하는지 이해가 안가더라구요.<br />저는 게임을 그만두려면 책이나 영화도 안봐야 합니다. 특히 장르소설은 독약입니다. 같은 소재의 게임을 하고싶어서 근질거리거든요.ㅠㅠ껍질인간https://www.blogger.com/profile/10538919988553970506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23746923625910377882011-07-10T20:44:55.408+09:002011-07-10T20:44:55.408+09:00이 블로그 와서 기쁜점은 '와, 나만 그런게 아니었구나'를 느낄 수 있다는 ...이 블로그 와서 기쁜점은 '와, 나만 그런게 아니었구나'를 느낄 수 있다는 것. 전 제가 요즘 게임들 재미없는게 전적으로 다 제가 나이 먹은탓으로만 알았거든요(물론 그것도 큰 원인이겠지만). 하도 재밌다고 해서 해본 콜옵2는 어찌나 따분하던지, 게다가 너무 쉽고. 시스템쇼크 같은 게임은 다시 못 나올까요? 전 아직도 가끔 시스템쇼크1 오프닝과 게임내 음성들이 떠오르곤 해요. 쇼단누님의 공포, 죽은 대원들이 남긴 메시지를 통해 진실이 하나하나 드러날때의 전율, 고립된 스산한 공간에서 무슨일이 일어났었는지 상상해볼 때의 흥분, 경이로운 게임디자인, 자신의 취향 따라 퍼즐위주 혹은 액션위주 혹은 둘 다로 플레이 가능한 자유로움. 게임하다 '쇼크'로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게 만드는 게임이었죠. 그런데, 주인장님 블로그를 보니 이후 나온 바이오쇼크는 재미없어서 '쇼크'를 주나 보군요(웃음). 그 게임에 '쇼크'먹고 좋아하는 사람도 많던데. 흐. 시스템쇼크를 해보지 않아서일까요? 뭐 저는 바이오쇼크를 해보지 않아서 뭐라 말하긴 그렇습니다만(웃음). 암튼 우리 같은 고전게이머는 그만 게임은 끊고, 책이나 읽는게 낫습니다. 정신건강으로나 시간적으로나. 하하. 요즘 영미 소설들을 원서로 보고 있는데, 폴아웃 지문 읽을 수준이면 다 읽을 수 있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겐 의무적으로 고전 게임을 열심히 시켜야해요. 응?gamekid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23639783299313503482011-07-10T19:50:52.966+09:002011-07-10T19:50:52.966+09:00그냥 저희 같은 둠이나 시프 시스템 쇼크 2를 좋아하던 사람들은 헤일로랑 콜옵 시리즈만 욕...그냥 저희 같은 둠이나 시프 시스템 쇼크 2를 좋아하던 사람들은 헤일로랑 콜옵 시리즈만 욕하면 됩니다 ㅡㅡ.. 바이오쇼크도 욕해야되죠 글고보니. 시스템 쇼크 2의 발톱에도 못미친 세기의 졸작Anonymous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592048414625523823.post-75583016295381142972011-07-10T17:57:01.290+09:002011-07-10T17:57:01.290+09:00익명 / 저는 콜옵은 2편부터 했군요. 콜옵 이전엔 메달오브듀티도 했었는데 그게 너무 재미...익명 / 저는 콜옵은 2편부터 했군요. 콜옵 이전엔 메달오브듀티도 했었는데 그게 너무 재미가 없어서 콜옵1편 나왔을때는 안했다가 나중에 2편을 한번 잡아봤죠. 이런식의 일자진행 FPS들은 하프라이프1편을 넘어서는걸 아직까지 한번도 못본것 같아요. 그게 언제나온 게임인데...orz껍질인간https://www.blogger.com/profile/10538919988553970506noreply@blogger.com